종잣돈 마련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종잣돈 마련

반응형

벌써 일요일이 끝나가고 있네요ㅜㅜ
직장다닐땐 금요일 밤이 정말 좋았는데ㅋㅋ
주말은 항상 시간이 빨리가서 아쉬웠어요ㅜㅜ
요즘은 파트로 일을 하고있지만
코로나가 터지면서 일이 없어져
무장적 쉬고있네요^^;;
그래도 일요일이 지나가는건 좀 아쉽긴 하네요.


요즘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부동산시작하게 되었던
그때를 떠올려 보고 있거든요.
2017년 봄이었던것 같아요.
놀이터에서 동네언니와 아이들 노는것을 보며
또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그언니가 통화를 하면서
잠깐 집좀보고 올테니 아이들을 봐달라고 하더라구요.
알겠다고하고 아이들과 놀이터에 있었죠.


언니가 돌아와서 이야기를 해주는데
집근처 원룸이 나왔다고 집 보고 왔다고 하더라구요
이 근처는 오래된 건물이 많아서
비싸진 않다고 월세는 잘 나간다고 했다면서
고민하더라구요.
너도 하고싶음 얘기하라고ㅋㅋ
당근하고는 싶었지만 몇백도 없는 상황이라ㅜㅜ
저는 돈이 없다고 얘길했죠.
그 언니는 며칠 뒤 그 물건을 샀고 월세를 놓더라구요.
또 배가 아팠죠ㅜㅜ


지금 생각해 보니 그 집은 트리플역세권이더라구요.
월세도 잘 나가는 구조이기도 하구요.
작년에 그 근처에 새건물들이 엄청 생겼지만
새건물들은 보즘금과 월세가 높으니....
저렴한 물건은 그것대로 잘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근처 부동산 사장님 말씀)
그래서 1년동안 돈을 벌어서 저축을 했죠.


파트로 아이들 어린이집 가있는 동안 일을 했어요.
그리고 몽땅 저축을 했어요.
결혼을 했고 신랑수입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긴 했지만
지금도 아끼는건 잘한다고 생각해요ㅋㅋㅋ
제가 생각해봤을땐 좀 강력한 계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돈이 많이 있으시다면야 상관없겠지만
부동산은 아무리 소액이라도 기본단위가 천단위이기때문에 종잣돈을 잘 모아야한답니다.
종잣돈이 있어야 소액투자라도 해볼수가 있는거니까요.
돈을 모으기 위해선 강력한 의지가 필요하고요.
요즘 종잣돈 모으기 이런 정보들이 많이 있던데
제가 봤을땐 그냥 무조건 안쓰는게 제일인듯 하네요.
우선 강력한 동기부여를 만들어 보시는게 중요하고
동기부여가 됐다면 종잣돈을 모으세요!!
부동산 한채를 사는게 어렵지
그 다음부턴 큰 어려움이 없을거예요.
저도 아주 소액으로 시작했거든요.
소액으로 시작해야 리스크도 줄일수 있구요.
강력한 의지를 위해 모두 화이팅해 봅시다요^^



반응형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세금 미리 받고 계약하기  (45) 2020.03.19
200만원 소액으로 빌라 투자하기 2탄  (34) 2020.03.17
200만원 소액으로 빌라 투자하기 1탄  (38) 2020.03.16
부동산 보유 현황  (15) 2020.03.15
부동산 좌충우돌 성장기  (38) 2020.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