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임대사업자 안녕하세요^^ 벌써 7월 중순이네요ㅜㅜ 아직 2020년도 적응이 안된거같은데 ...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것같아요 힝~~~ 십대때는 시간이 10키로로 달린다하고 20대는 20키로 30대는 30키로 ㅋㅋㅋ 요즘 좀 실감하는것 같아요;( 요즘 일도 일이지만 계속 심란함이 없어지질 않았던거 같아요..지금도 그렇지만.... 코로나에 새로운 부동산 정책에... 자꾸 의도치않게 새로운 삶의 변화에 적응한다는게 쉽지만은 않은것 같아요ㅜㅜ 찐어른이 된다는게... 성인이 되어서 자유롭지만 또한 책임이 따른다는 것도 요즘은 겁나기도 하고 그렇네요... 마냥 좋지만은 않은 요즘이에요... 제목과 너무 동떨어진 이야기만 계속했네요. 사실 임대사업자에 대한 관심도 없었고 할생각도 없었는데 급변하는 정책으로 등떠밀려 우선 신청하.. 더보기
5월종합소득세신고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요즘 또 난리네요ㅜㅜ 코로나 전과후로 변한게 많은것 같아요... 마스크 안쓰던 그때로 돌아가고싶어요... 5월이 참 정신없이 바삐 지나간거 같아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힘들었던거 같아요. 그중에 가장 고민을 많이 하고 생각을 많이 했던 종합소득세신고!! 지금 생각해보니 왜 고민했나싶네요ㅜㅜ 바로 신고하면 됐을걸.... 안하면 걸리려나? 소액이니 괜찮겠지.. 그래도 불안한데ㅡㅡ 가산세는 얼마나 나오려나 등등 신고하고나니 이렇게 편한것을 왜 고민했는지... 저는 임대소득 외에 소득이 있어서 우편으로 용지가 날라와서 이때부터 고민했던거 같아요ㅜㅜ 고민하다 5월이 다 가고 마지막주에 정신을 차리고세무사사무소에 맡기면 되겠지 하고 집근처에 있는곳을 찾아서 전화했더니 이렇게 작.. 더보기
LH전세대출 길고 긴 연휴의 마지막 날이네요... 연휴의 끝은 언제나 아쉬워요ㅜㅜ 지난주 목요일 석가탄신일부터해서 어린이날인 오늘 수요일까지 쉼없이 놀았지만 그래도 아쉽네요^^ 이웃님들 모두 길고긴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코로나의 끝자락이 되길 바라며... 이제 아이들 학교도 순차적으로 개학한다고하니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걱정도 되네요.. 그래도 씩씩한 우리 아이들은 잘 이겨낼거라 믿고 싶네요:D 오늘은 소액빌라투자에 대한 저의 생각을 좀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처음 시작할땐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무조건 사고싶었고 하나사니 또 사고싶고 또 월세의 맛도 보고 싶어서 월세도 받아보고 그러고나니 빌라투자는 인서울이다 해서 인서울 투자도 해보았어요. 서울집을 알아볼때 요즘은 새집을 선호한다고 하더라구요. 빌라도 엘리베이.. 더보기
부동산 투자금 소액의 기준 오늘은 정말 봄날씨네요. 바람도 좀 잦아들었고 햇볕도 따사롭게 내리쬐네요.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고싶은데 생각보다 쉬운일이 아닌것 같아요. 1일 1포스팅 하시는 분들 대단하세요. 애드센스관련 책도 사놓았는데 승인받기전이라 아직 읽어봐도 무슨말인지 도통 모르겠어요...컴알못이라ㅜㅜ 빨리 승인받아서 새롭게 꾸미고 싶네요^^ 지도 요거 받고싶어요ㅋㅋㅋ 오늘은 부동산 투자금액 소액관련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부동산은 초기자본금때문에 쉽게 시작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도 시작전에는 초기자본금이 어마어마하게 들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작게 시작하면 어마어마하다 그정도까진 아닌것 같아요^^ 보통 2-3천정도면 작은 빌라나 원룸, 또는 서울 빌라도 할 수있더라구요. 저는 이정도 금액을 소액이라고 생각하.. 더보기
월세관리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제 경험담을 또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월세를 놓으면서 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서 그 사실을 공유해보고자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월세는 작년에 놓게 되어서 이제 막 1년이 지났네요. 소소하지만 돈이들어오니 재미있고 좋아요ㅋㅋ 부동산도 좀 중독인거 같아요. 돈과 관련되고 어찌됐든 돈이 들어오는것을 눈으로 보고 체감을 하니 끊을수가 없는것 같아요ㅋㅋ 제가 제작년에 전세를 두채 놓고나서 너무 뿌듯하고 좋아서 네이버 부동산으로 계속 저렴이 빌라를 찾고 있었죠. 투자금이 많지 않으니 어디가서 물어보기도 그렇고 해서 혼자 집근처 빌라,원룸을 검색하며 지내다가 저렴이 원룸을 발견했어요ㅋㅋㅋ 또 마침 gtx고속전철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는데 통과가 되든 안되든제가 본 원룸건물과 지하철역이 거짓.. 더보기
월세받기 오늘따라 바람도 많이불고 날씨가 거꾸로 가는 느낌이네요ㅜㅜ 이러다 또 갑자기 더워지겠죠? 예전에도 3월에 두꺼운 옷정리를 했다가 다시꺼내고 다음해에 또 까먹고 또 옷정리했다가 다시꺼내고ㅡㅡ;;; 올해는 늦게했는데도 또 추워지네요... 그렇지만 좀 버텨봐야겠어요ㅎㅎㅎ 미안하다 얘들아^^;;; 바람이 쌩쌩부니 마음도 썰렁해지네요... 썰렁하고 시려운 마음 쇼핑으로 채워질라나요?ㅋㅋ 여자들은 봄이오면 사고싶은게 많아지죠ㅋㅋ 화장품부터시작해서 산뜻한 봄옷도 보이고 미리 염색이라도 좀 해야할것같고^^ 그러려면 적지않은 돈이 또 들어가죠.. 항상 이야기의 끝은 돈인거 같아요. 정말 요즘은 돈없인 살기 힘들어 졌네요. 부모님께 효도하기 위해서도 돈이 필요하고 가족간의 화목을 위해서 치킨이라도 시켜먹으려면 돈이 필요하.. 더보기
대출 - 착한대출과 나쁜대출 요즘 제 글에서 대출관련 이야기에 관심을 좀 가져주시는 것 같아서 관심에 힘입어 대출관련 이야기를 또 해보려고 합니다. 저역시도 관심종자인가 보네요ㅋㅋㅋ 밉지않은 관종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ㅋㅋㅋ 요즘 시기가 시기인 만큼 코로나 때문에 여기저기서 코로나 관련 대출 이야기들을 많이 들을 수 있더군요... 경기가 어려워 생계를 위한 대출을 받으시는 반면 이자가 싸니 이번기회에 새차구입이나 이사계획을 세우시는 분도 계시는것 같더라구요... 너무 극과 극인 상황이네요. 부디 이웃님들의 상황은 여유있는 후자이시기를 바래봅니다^^ 대출!! 절대 쉽게 생각해선 안되지만 대출없이 현금박치기하시는 것도 요즘은 3대바보에 속한다고 합니다.ㅎㅎㅎ 대출은 항상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해야 되는 것은 두말할 나위 없긴하죠. 그렇게.. 더보기
투자마인드 오늘은 선거날~~ 모두 투표 잘 하셨나요? 우리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 민주시민의 권리행사 제대로 해봅시다!! ㅎㅎㅎㅎ 이번정권 부동산 투자자분들에게 아~~쥬 골치아픈 정권이죠ㅜㅜ 지난정권에서 느슨한 부분이 많았어서 그런건지... 이게 원래대로 돌아온거라고는 하지만... 그동안 괜찮다가 제가하니 꼭 ㅜㅜ 여튼 어렵고 어렵고 또 어렵네요... 저는 부동산 투자로 돈번게 눈먼돈이라고 절!대!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ㅜㅜ 손품, 발품 팔아가며 공부하고 찾아보고 단돈 몇천만원이지만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여기가보고 저기가보고 주변에서 좋은소리 못듣고 잘하고있는건가라는 자기와의 싸움에... 정말 이렇게 따지고 보면 할말 많죠ㅋㅋㅋ 이렇게까지하면서 하는 이유는? "그냥 재밌어요" 입니당ㅋ 가족들에게도 말을 잘 못하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