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언어치료 상담해 드립니다. 요즘같은 시기 병원 내원하시기 힘드실것 같네요. 요즘 기부며 후원도 많이 하시는데 저도 무얼 할수있나 생각해 보다가 간단한 상담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직접 전문가를 만나서 환자의 상황을 보고 대면 상담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해보려 하는데 코로나때문에 병원에 갈 수 없게되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나 환자분 상태가 경하여 집에서 해보고 싶으신 분 제가 도와드릴수 있는 선에서 도움드리려고 합니다. 언어치료사들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아동들에게 최적의 환경은 집입니다. 어머니께서 잘 이끌어주신다면 더할나위 없다고 생각됩니다. 주변에 아시는 분들도 집에서 우선 해보시라고 말씀드려보긴 하거든요. 방법 및 자료들이 있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내.. 더보기
대출 절대 값지마!! 오늘은 대출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부동산과 대출은 뗄래야 뗄수없는 관계죠. 부동산을 매입하려면 거의 대부분 대출을 일으켜야 매입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안그러신 분들도 있겠지만요ㅎㅎㅎ 저도 그랬으면 좋겠네요...힝 저도 부동산을 매입하고 하기전에는 대출은 무조건 안좋은걸로 생각을 했었답니다. 아니 부동산 구입을 위해 대출을 받으면서도 초반에는 대출은 위험하고 빨리 갚아야하는 빚으로 생각을 했었답니다. 그런데 부동산 관련 책을 읽고 동영상을 보니 대출을 이용하라는 말이 많이 나오더군요. 그렇지만 이런이야기를 접했을 당시는 도대체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어쨌든 대출은 빚이고 갚아야하는 돈인데 이걸 활용해서 어찌하라는건지... 보통 레버리지를 활용하라고들 많이 이야기하죠. 지렛대 효과라고들 하시더군요.. 더보기
언어치료(언어재활) 제 직업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물리치료는 많이 들어보시고 직접 해보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언어치료는 좀 생소하실수도 있을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 직업이기도한 언어치료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말이 늦거나 언어발달에 문제를 보이거나 발음이 부정확한 증상으로 병원이나 치료실을 찾는경우가 많답니다. 성인의 경우는 말더듬증상이나 부정확한 발음으로 오시거나 병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언어에 문제가 발생하여 내원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십니다. 성인분들 같은 경우는 나이에 상관없이 쓰러지셔서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언어적인 문제도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는 병원에 근무하고 있어서 치료대상이 거의 성인이라 성인환자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대부분 쓰러지셔서 오시게 되는 경우가.. 더보기
플러스피 빌라 투자 3탄 어제는 오랜만에 봄비가 내렸지요. 오후부터 날씨가 흐려지더니 밤되니 비가 좀 내리더라구요. 주말에 농사짓고 있는게 있어서 (제가 다 하는건 아니지만^^;;;;) 비가오면 반갑더라구요. 지난주에 감자를 심어놓고 온지라 잘 심어진건지 문뜩 생각이 난답니다^^ 자~~플러스피 3탄을 시작해 보겠습니당. 지난편에서 3층 꼭대기 층이었는데 물이 새서 50만원을 돌려받았다고 했었죠~~ 그 공사비는 44만원들었답니다. 핸드폰 문자내역을 확인해 보았더니 아직 남아있더라구요ㅋ 방수공사가 옥상 전체로 가게되면 비용이 컸을텐데 업자분이 보시더니 이정도면 부분방수공사로도 될것같다고 하셔서 부분수리를 했어요. 전세놓은지 2년이 다 되어가는데 세입자분 물샌다는 연락은 없었구요. 다행중에 다행인것 같아요^^ 이렇게 또 올수리를 하였.. 더보기
플러스피 빌라 투자 2탄 오늘은 완전한 봄날씨였어요~오전에 잠깐 출근을 했었는데요.회사에는 히터도 아직 나오고 가운도 입어야 해서저는 덥더라구요.그래서 이너로 반팔을 입고 얇은 자켓을 걸쳤는데딱 좋더라구요.갑자기 봄이 왔나봄 ㅋㅋㅋㅋ 오전에 잠깐 출근했다가 돌아오는 길에햇볕이 너무 따사롭게 내리쬐더라구요^^ 자 이제부터 2탄을 써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을 사고 계약까지 다 했는데물이 샌다는 것을 알았다고 했었죠.이건 저에겐 너무 큰 일이었고생각지도 못한 부분이어서언니 부동산 사장님께 전화를 해서 연락을 했죠.그랬더니 그 언니부동산 사장님이 빌라 부동산 사장님과통화를 하신다고 하더라구요.통화를 하시고서 빌라 부동산 사장님이 전주인에게 전화를 걸어서이야기를 하시더니 저랑 이야기 하라고 전화를 바꾸어 주셨어요. 통화를 하는데 ".. 더보기
플러스피 빌라 투자 1탄 요즘 정말 날씨 좋네요^^ 그저 이렇게 좋은 날씨를 구경만 한다는게 슬프네요ㅜㅜ 주말동안 강화에 다녀왔어요. 요즘 주말마다 강제 농촌체험을 하고있는데 좀 힘드네요ㅋㅋ(코로나 때문에ㅎㅎ;;) 아침먹고 치우면 점심이고 점심먹고 치우면 저녁이고 그래도 맑은공기에 아이들이 답답하지 않도록 열씨미 열씨미 농촌체험이라도 하고 있네요. 이번엔 두번째 집을 사게된 스토리를 풀어볼까 해요. 생각해보면 인복이 되게 많은것 같아요. 운도 좀 따르는것 같구요. 주위에 좋은 분들이 많이 계셔서 좋은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고 또 좋은 정보들로 인해서 좋은 일도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지난번 집을사고 6개월 정도가 지난것 같아요. 그때도 집사고 돈 잘 모아놓으라고 하셨었거든요. 이 시기가 부동산 실장님이 안좋게 퇴사를 하시면서 .. 더보기
전세금 미리 받고 계약하기 오늘 아침엔 날씨가 엄청 꾸질하더니 다행히 해도 뜨고 날씨가 좋아졌네요. 요즘 일이 없어서 쉬다가 갑자기 연락이 와서 어제부터 일을 시작했답니다. 잠깐씩 하는 일이지만 나갔다 오면 왜 이렇게 잠이 쏟아지는지ㅠㅠ 점심 먹고 블로그에 올릴 글을 쓰고 있는데 눈이 막 감기네요...... 정신 차리고 시작해 볼게요^^ 지난 편에 첫 계약한 집인데 계약서를 놓고 가라고 했다고..... 계약서를 맡길 정도의 친분은 아니었는데..... 며칠 동안 티는 안 냈지만 또 계속 부동산에 갔던 거 같아요. 혹시 하는 마음에ㅎㅎㅎㅎ (저만 이상한가요???ㅋㅋ) 근데 다행히도 며칠 뒤 등기필증을 주시더라고요. 아주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죠. 이 글을 쓴 이유는 저처럼 놀라시는 분 있으실까 봐 혹시나 하는 마음에^^ ㅎㅎㅎ 자 이제.. 더보기
200만원 소액으로 빌라 투자하기 2탄 오늘 또 아이들 개학 연기한다는 늬우스가 나왔네요...슬프지만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주부여러분 우리 조금만 더 화이팅해봅시당^^ 몇몇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탄을 또 써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 그날도 일끝나고 부동산으로 갔습니다. (일끝난 시간이 점심시간 전후라 아이들 하원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 있었죠) 가서 간식도 먹고 차도 마시면서 수다를 떨던 중 부동산 사장님이 "빌라 한번 해볼래?"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무조건 좋다고 했습니다. 그냥 뭐가 됐든지 빨리 사고 싶었으니까요ㅋㄷㅋㄷ 지금 생각해보면 운도 따랐고 좋은분을 만난것이기도 했더라구요. 보통 아파트 단지안에 있는 부동산은 그 아파트만을 위주로 하시고 인근 저렴이 빌라는 잘 모르시는 중개사님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며칠 뒤 .. 더보기